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즈 쿠킹-통밀 스콘

오감놀이

by 마음행복씨 2021. 1. 20. 11:37

본문

728x90

긴?? 연휴를 맞이하여~ 오랜만에 첫째와 요리활동을 했어요.

먼저, 둘째를 따뜻한 물에 씻기고 분유를 가득 먹여서 오래~~ 재웁니다.

제일 중요한 거예요.

재료준비

 

1. 아이가 쉽게 할 수 있도록 재료를 다 계량해 두어요.

바로 넣을 수 있도록 말이죠~^^

박력분(지리산 통밀로 했어요.) - 180g

설탕(머스코바도로 했어요.) - 30g

소금 - 2g

베이킹파우더 - 8g

차가운 버터(앵커 무염버터를 사용했어요.) - 60g

계란 - 1개

우유 - 30g

식초 -5g(작은 한 숟가락)

건 크린베리-한 줌

건 크린베리가 사진에 빠졌네요.

2. 건 크린베리는 물에 담가 두었어요.

3. 우유에 식초를 미리 넣어두어요 (버터밀크)

​재료를 채에 넣어주어요.

 

1. 버터밀크와 계란을 제외한 재료를 채에 넣어주어요.

2. 버터를깍둑썰기해서 재료 위에 넣고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스콘의 포인트는 차가운 버터입니다.)

버터밀크에 계란을 깨어 저어주어요.

저희 아이는 계란 요리가 있을 때마다 계란을 자기가 깨겠다고 해요.

그래서 계란을 잘 깨긴 하는데~ 매번~ ㅋㅋㅋㅋ

쏟는답니다.

수습은 엄마 몫

계란을 잘 섞어주세요.

야무진 내 새끼~^^

 

 

버터 밀가루 만들기

버터 밀가루를 반죽 매트에 부어주어요

(저도 처음 사용했는데, 전에는 큰 볼 안에서 했어요. 그것도 나쁘지 않았어요.)

버터를 가루 안에서 스크레퍼로 잘게 잘라줍니다.

버터가 쌀알 크기가 되게 빠르게 잘라줍니다.

버터가 녹으면 안 된대요.

아이는 열심히 합니다.

그러나 정말 마구 열심히 합니다.

엄마가 가루 속에 버터를 찾아 썰어줘야해요.ㅋㅋㅋㅋ

 

버터밀크 부어주기

계란을 넣은 버터밀크를 버터 밀가루에 부어줍니다.

고무주걱이나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밀가루가 없어질 때까지 가볍게 자르듯이 섞어줍니다.

 

반죽을 뭉쳐준다.

조금 건조한 반죽이 된 것 같아 손으로 만지니 뭉쳐지더라고요.

본래 열이 닿으면 안 좋아서 손에 닿는 것을 최소화해야 된대요.

 

크린베리 넣어주기

뭉친 반죽에 크린베리를 넣어 반죽을 접어주어요.

엄마의 도움이 필요해요.

 

 

적당한 크리로 잘라줍니다.

 

"엄마, 기차가 됐어."

적당하게 스크래퍼로 잘라줍니다.

엄마가 보고, 크기가 너무 크면 잘라줍니다.

 

오븐이나 에후에 굽굽

 

오븐에는 180도 예열 후 15~20분 구워요.

저희 집은 에어후라이기를 이용합니다.

양면으로 열이 나서 180도에 20분 했는데, 약간 탔어요.ㅋㅋㅋㅋ

17분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요리 후 정리 정돈

스콘이 구워지는 동안 요리활동한 것을 함께 정리합니다.

아이가 하는 게 더 방해가 된다는 생각은 금물~!!

아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

그리고 자신이 한 활동에 정리를 해야 한다는 기본 교육

저희 아이는 그릇을 가져다 놓고 빵가루를 닦게 했어요.

엄마가 다시 닦더라도, 아이가 할 수 있다는 것에 격려~^^

 

완성

약간 탔지만, 맛있어요.

건강한 맛??

설탕이나 시럽을 더 넣었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은데~ㅋㅋㅋ

아이는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무지한 아빠는 맛없다며 한 입 먹고 쌩~~

(바깥 음식에 길들여진 입맛~노노!! 흥, 칫, 뿡)

엄마와 아이 둘이서 맛있게 다 먹었답니다.

머~ 맛이 중요한가요~^^

아이가 했다는 거에 격려를 주는 거죠~^^

728x90

관련글 더보기